c# 

포인터가없음....

델리게이트

가비지 컬렉터
이벤트
: 특정한 일이 일어나면  외부의 이벤트 사용한곳에 알려주는기능 
  이벤트를 사용해서 여러가지 작동하는 일을 나눠서 실행하게할수있게되서
  UI창을 이동하거나 가려질떄 UI프리즈가 일어나지않게 할수있음.  

콜렉션 (stl이랑 비슷함)

제네릭 
: 제네릭 타입을 사용해서 int ,float 같은 요소들을 확정하지않고 
  사용할수있기 때문에 타입을 여러개 사용하기위해 클래스를 여러개
  만들 필요가 없게 만든다.




c++


오버로딩 : 함수 중복 정의   ( 같은 이름 함수의 매개변수를 다르게 사용)
 ex) void average(int a, int b)
       void average(float a, float b)
,오버라이딩  : 함수 재정의 ( 상속을 받았을때 부모클래스 함수사용하지않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다른기능사용시 자식클래스에서 함수이름 매개변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재정의해서 사용함
ex)class Parent
{
    public:
        void outA(int a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%d\n",a);
        }
    };

    

class Child: public Parent
{
    public:
        void outA(int a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%d\n",a+a);
        }
    };

가상함수 
: 오버 라이딩 사용위함 주소 가동적바인딩됨
  


순수가상함수
:- 선언만 있고 정의가 없는 가상 함수
- 파생 클래스에서 재정의할 것으로 예상되는 함수에 대해 미리 
   호출 계획을 세워 두기 위해 정의.

인터페이스
: 특정기능을 구현하기위해 약속한 형식  
  순수가상함수만을 갖는 클래스 .
  객체화 시킬수없음

클래스 <->구조체
구조체는 기본이 public, 클래스는 기본이 private


포인터'

'c , c++ , c# 이론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++ string find 함수 주의할점  (0) 2020.08.17
박싱과 언박싱  (0) 2020.01.30

+ Recent posts